블리자드 시네마틱 영상 조회수 TOP7!
네 안녕하세요.
칼시안입니다.
예전에 블리자드 시네마틱 영상들 중 가장 조회수가 높은 게임들의 순위를 영상으로 만들어보았는데요.
블로그에도 해당 영상과 글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지금 이 포스팅에 있는 내용은 지난 블리즈컨 2019가 끝난 직후 11월을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럼 바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위 하스스톤
7위를 차지한 게임 하스스톤입니다.
하스스톤은 블리자드가 개발한 게임 중 최초의 모바일 게임이기도 하죠.
블리자드의 가장 인기있는 프랜차이즈 게임인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기반으로 만든 카드 트레이딩 게임입니다.
하스스톤 영상 중 가장 조회수가 높은 영상은 확장팩 울둠의 구원자입니다.
울둠의 구원자는 2019년 7월 2일 공개된 새로운 확장팩인데요.
울둠의 구원자 시네마틱 영상은 506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였고 좋아요 비율 또한 97% 기록하면서 하스스톤 울둠의 구원자 영상이 7위를 차지하였습니다.
6위 디아블로 이모탈
6위입니다.
6위는 디아블로 이모탈 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2018년 블리즈컨을 통해 공개된 새로운 게임인데요.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 시리즈의 첫 모바일 액션 알피지 게임입니다.
이 영상이 공개되었을 때에 정말 많은 말들이 있었는데요.
가장 논란이 되었던 건 게임 개발을 맡은 곳이 넷이즈였었기 때문입니다.
넷이즈는 오래전부터 블리자드와 협업을 유지하는 중국의 파트너사 였는데요.
블리자드의 게임을 중국에 유통하기도 하지만 자체 개발을 하는 개발사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뜬금없이 블리자드가 아닌 다른 회사가 디아블로 시리즈를 개발한다고 하였으니 이는 큰 논란이 되었었죠.
블리자드가 아닌 다른 개발사에서 만든 디아블로라는 것과 그 게임을 만든 회사가 중국이라는 점은 많은 유저들이 이해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영상 공개와 함께 크나큰 화제를 모은 디아블로 이모탈은 578만건의 영상 조회수를 기록하였는데요.
좋아요 싫어요 비율에서 4%를 기록하면서 유저들의 반응을 간접적으로 느낄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싫어요 개수는 무려 75만개나 되었거든요
이래나 저러나 조회수로는 578만건을 기록하면서 디아블로 이모탈이 조회수 6위를 차지하였습니다.
5위 디아블로3
5위입니다.
5위는 공교롭게도 또 디아블로가 차지하였네요.
5위를 차지한 게임은 디아블로3입니다.
공교롭게도 또 디아블로가 연달아서 소개가 되었는데요.
이번에 소개드릴 디아블로는 앞전 소개드린 디아블로는 평가에서 완전 다른 게임입니다.
5위를 차지한 디아블로3는 2014년 3월 15일에 발매된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인데요.
영혼을 거두는 자는 미완성이라고 평가받았던 디아블로3를 완성된 게임으로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확장팩이었습니다.
그런만큼 영혼을 거두는자의 영상 조회수도 상당히 순위권에 있었는데요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자는 조회수 745만을 달성하였고, 좋아요 싫어요 비율에서 95%를 기록하면서 블리자드 게임 시네마틱 영상 중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4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4위입니다
4위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 차지하였습니다.
2015년에 출시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당시 엄청난 기대를 한 몸에 받고있던 신작이였죠.
리그 오브 레전드가 불을 지핀 MOBA 장르가 블리자드의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한다고 하니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그리고 2013년에 선 공개된 히오스 시네마틱 트레일러는 엄청난 퀄리티를 자랑하면서 기대는 한층 더 높아졌죠.
이를 증명이라도 한듯 조회수는 무려 916만을 달성하면서 블리자드 게임 시네마틱 영상 조회수에서 4위를 차지하였는데요.
좋아요 싫어요 비율에서도 98%기록하면서 유저들의 높은 만족도를 드러내었습니다.
다만 출시 이후 기대와는 다르게 흥행몰이를 하지 못했다는 점이 조금 아쉽지 않나 생각이드네요.
3위 오버워치
3위를 차지한 게임은 오버워치입니다.
오버워치는 블리자드가 처음으로 만든 FPS게임 장르였었죠.
2014년에 공개된 오버워치의 시네마틱 영상은 유저들을 흥분케 만드는데 무리가 없었습니다.
마치 고 퀄리티 애니메이션의 한장면을 보는듯한 시네마틱은 오버워치의 기대를 한층 더 고조시켰습니다.
그리고 그 기대에 걸맞은 흥행몰이에 성공하면서 블리자드의 대표적인 게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오버워치의 시네마틱은 무려 1498만 조회수를 기록하였고, 좋아요 싫어요 비율에서도 98%기록하면서 오버워치 시네마틱 영상이 조회수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위 스타크래프트2
2위를 차지한 게임은 스타크래프트2입니다.
스타크래프트는 오늘날 블리자드를 이 자리까지 이끌어온 게임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런 스타크래프트의 계승한 스타크래프트2는 공개된 시점부터 크나큰 이목을 이끌었습니다.
오리지널인 자유의 날개와 군단의 심장 공허의 유산 2개의 확장팩을 출시하면서 크나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그 중 군단의 심장 시네마틱 영상이 무려 2246만 조회수를 기록하였습니다.
3위 오버워치보다 무려 1000만건 가까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였고, 좋아요 싫어요 비율에서도 97%를 기록하였습니다.
군단의 심장 시네마틱은 정말 멋진 한장면인것 같아보이네요.
1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위입니다.
1위를 차지한 게임은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차지하였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지난 15년간 서비스가되어온 게임인데요.
15년 동안 오리지날과 더불어 7개의 확장팩을 출시하면서 인기몰이를 한 게임입니다.
와우의 시네마틱은 정말 영화의 한장면을 보는 듯한 퀄리티를 보여주었죠.
그런 만큼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였었는데요.
사실 동영상 순위로만 나열한다면 앞서 나열된 게임들의 순위가 완전히 뒤바뀌었을 만큼 와우 시네마틱 조회수는 어마머했습니다.
이제까지 와우 시네마틱 영상의 조회수 순위를 말씀드리자면
1. 오리지날이 363만
2. 불타는 군단 590만
3. 군단 1165만
4. 리치왕의 분노 1760만
5. 판다리아의 안개 2058만
6. 격전의 아제로스 2130만
7. 대격변 2304만
을 기록하였습니다.
그 중 1위를 차지한 시네마틱 영상은 2014년에 공개되었던 와우의 5번째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였는데요.
무려 2858만건을 달성하였고, 좋아요와 싫어요 비율에서도 좋아요 비율이 97%를 기록하면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시네마틱 영상이 블리자드 게임 시네마틱 영상 중 조회수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블리자드의 멋진 시네마틱 영상이 나오길 기다리면서 이번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칼시안이였습니다.